자동차담보대출 이자 금리 한방에 정리

자동차담보대출을 받을 때 내 차를 무입고 상태로 진행할 수 있는지, 이자(금리), 제출 서류, 한도, 조건까지 전부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무입고 유무와 이자 그리고 한도

자동차담보대출?

자동차를 담보로 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본인 명의로 된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장점

대부분 회사가 차량 무입고 옵션을 넣어줍니다. 이제는 기본적인 사항으로 많이 진행합니다. 과거에는 내 차를 맡겨야지 가능했지만 이제는 직접 운행하면서 차입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직업에 제한이 없습니다. 직장인(근로자), 개인사업자, 프리랜서뿐만 아니라 실업자(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실물 재산인 차량을 확인하고 근저당 설정을 합니다. 자산만 보고 진행하니 소득을 따로 증빙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당연히 명의와 소유자 확인이 중요하니까 필요하지 않아도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연봉이나 월급 등 소득 확인이 된다면 회사 입장에서 연체율이 낮고, 상환 신뢰성이 높다고 평가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라고 판단하고 조건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수익을 증빙하는 과정에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많아질 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회사와의 신뢰를 쌓고 더 좋은 조건을 만드는 과정이라서 서류 제출을 선택하는 게 유리할 것이라 추천 드립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차입이 가능한 기본 거래 가능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 시세 300만 원 이상
♦ 2013년 ~ 2023년 출고 차량
♦ 총 주행거리 20만Km미만

자동차담보대출을 할 때 중요한 조건은 차 연식입니다. 기본적으로 10년 이내 출고가 된 상태만 가능합니다. 주행거리 부분에서는 총 200,000km이라는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중고차로 처분을 불가능하기 때문에 근저당 설정이 어려워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중고로 내놓았을 때 시세를 보는데, 처분했을 때 얼마 정도 나오는지 확인하고 한도가 정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2금융권에서 공통적으로 확인하는 개인신용평점은 7등급(NICE 600점, KCB 530점)이내가 조건입니다.

> 나이스지키미 신용평점 무료 조회하기

※ 법인, 리스, 렌트로 출고가 되었다면 조건 충족이 되지 않으니 이용에 제한이 됩니다.

 

자동차담보대출 한도

자동차담보대출이 당연히 차량 상태가 중요하겠지만 시세 대비 최저 100%, 최대 200%로 한도가 맞춰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 차입 금액은 1억 원 정도까지 나올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본인 차량 상태, 금융회사마다 상품 내용과 조건은 조금씩 다를 것이니, 관심이 있다면 지금 바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경제생활에 유익한 다양한 정보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