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 및 사용방법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1,000원 미만의 잔돈을 자동으로 저축해주고, 최고 연 10%의 이자까지 주는 상품입니다. 정확히 어떤 상품인지, 이용은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리 및 사용방법

카카오뱅크 저금통

모으기 규칙을 설정하면 카뱅 계좌에 있는 잔돈을 모아 최대 10만 원까지 자동으로 모아주는 잔돈 저축상품 입니다.
즉 내 카카오뱅크의 입출금 계좌와 연결된 10만 원 짜리 저금통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실제 저금통에 돈을 넣다 보면 통을 열어볼 때까지 안에 얼마가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 상품도 그 점에 착안해서 수시로 액수를 확인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얼마가 있는 확인할 수 있는 건 한 달에 한 번, 매달 5일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것 자체는 큰 메리트가 없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무려 연 10% 금리 혜택까지 적용이 됩니다.
물론 소액이고 한도가 있기 때문에 금리가 높아도 큰 돈을 모을 수는 없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소라면 신경도 쓰지 않을 잔돈을 고금리 혜택까지 받아가며 따로 모을 수 있다는 게 이 상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카카오뱅크 저금통 모으기 규칙

모으기 규칙이란 저축 방식을 말합니다. ‘자동모으기’ ‘동전모으기’가 있습니다. 참고로 둘 중 하나만 선택해서 이용할 수도 있고, 둘 다 선택해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각각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모으기

카뱅 연결계좌의 입출금 내역과 잔액을 분석해서 1,000원 ~ 5,000원을 매주 토요일에 모읍니다.잔액이 1만 원 이하일 경우에는 모으지 않습니다.
자동모으기는 동전모으기보다 더 빨리 10만 원을 만들 수 있으며 금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동전모으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밤 12시마다 연결계좌에 남아있는 1천 원 미만의 동전을 자동으로 모아주는 방식입니다. 즉 하루 최고 999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좌에 5,678원이 있다면 678원을 모으는 방식입니다. 동전모으기로 10만원을 모으려면 20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자동모으기 & 동전모으기 동시 이용

둘 다 이용할 경우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회 저축이 이루어집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1,000원 미만의 잔액을 모으고, 토요일은 잔액 및 입출금 패턴을 분석해서 계산된 금액 (1,000원 ~ 5,000원)이 모입니다.

 

금리

연 10%입니다.

 

보관 한도

보관 한도는 10만 원입니다. 한도와 관계없이 출금을 원하면 ‘저금통 비우기’로 언제든지 원래 계좌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정 액수가 아닌 전액이 계좌로 옮겨집니다.
그리고 한도가 다 차도 따로 출금을 실행하지 않으면 그대로 유지됩니다. 또한 모임통장으로 이용 중인 계좌는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사용 방법

이 상품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bank.channel
> 아이폰 : https://apps.apple.com/kr/app/id1258016944?mt=8

 

신청절차

1.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2. 화면 하단의 점 3개 모양을 터치합니다.
3. [저금통]을 선택합니다.
4. 상품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5. 설명서와 이용약관, 예금자보호법 설명을 확인하고 [개설하기]를 선택합니다.
6. 위 과정을 마치면 카뱅 앱 홈화면에 새롭게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터치를 해서 들어가면 [모으기 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경제생활에 유익한 다양한 정보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Leave a Comment